leejiham mongolia skin clinic
IPL (아이피엘) 부작용
IPL (아이피엘)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레이저토닝에 이어 IPL의 부작용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피부과에서 많이 사용하는 기기 중에 하나인 IPL의 효과와 그에 따른 부작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IPL(아이피엘)이란 아주 강한 파장의 빛을 주기적으로 방출시켜 여러가지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 기계입니다. 3주 간격으로 2~3회 정도 시술을 받으면 잡티와 주근깨에 효과적이며 뿐만 아니라 얼굴에 흔히 일어나는 안면 홍조증이나 혈관 확장증 혹은 눈가 잔주름에도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IPL은 다양한 필터를 사용하여 치료목적에 맞게 사용하는데, 사용하는 사람이 레이저의 셋팅을 어떻게 했느냐에 따라 치료결과가 많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피부상태에 대해 정확한 진단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IPL을 잘못 사용하면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피부 부위별로 다른 특징을 알고 있어야 하고, 그에 따라 시술강도나 방식을 구분해서 치료하는 의사의 숙련도가 중요하겠죠~?
위 사진은 타 병원에서 IPL을 한 후, 색소침착과 기미가 다시 올라온 경우입니다.
위 사진은 이지함피부과에서 재수술을 받은 후 사진 입니다.
IPL은 상대적으로 쉽게 시술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쉬운 시술은 아닙니다. 피부상태와 잡티의 양상, 심한 정도에 따라 적절히 시술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장비의 퀄리티가 다양하고 초저가 장비부터 초고가 장비까지 장비가격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시술비용이 너무 저렴하다고 생각되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전문의가 시술 하지 않거나 저가 장비일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IPL의 부작용을 살펴보면 피부 타입에 비하여 너무 강한 세기로 레이저 시술 하여 화상을 입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 외에 또 다른 부작용으로, 피부 속의 기미들이 올라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 미용피부과가 아닌, 피부과 전문의 선생님들께 정확한 진단을 받고 본인에게 맞는 레이저를 받아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